여러분은 윈도우폰트 기본으로 설정 되어 있는 것만 쓰시나요? 저는 뭔가 딱딱 떨어지는 걸 좋아해서 그런지 동글동글한 폰트는 잘 안 쓰는데요.. 동글 동글한 폰트를 좋아하시거나, 혹은 딱딱한 기본 폰트가 질려가고 싫어하는 분들을 위해 오늘은 윈도우폰트추가와 변경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검색창에 네이버 폰트라고 치시면

 

 

 

 

이렇게 떠요 그럼 윈도우폰트추가를 위해 원하는 폰트를 다운로드 해주세요 그럼 일단 윈도우폰트추가는 완료하고 할 수 있어요

 

앗! 근데 잘 다운로드 되었는 지 테스트를 해보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지금부터 나오는 내용을 잘 따라오시면 됩니당

 

 

 

 

 

확인 방법은 일단 파워포인트, 한글, 엑셀을 켜 글씨체를 바꾸면 되는데요 저는 나눔손글씨 펜을 다운로드 받아보았어요 ㅎㅎ?

 

 

아, 윈도우폰트추가를 했는데 변경하는 방법을 모르고 계신다구요? 그렇다면 저 유군이 또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제어판으로 들어가 개인설정을 찾으시거나 검색 하시면 창 색 및 메트릭 변경이 있어요 저곳을 클릭하신 후 들어가주세요

 

 

 

그럼 이런 화면이 뜨는데요, 여기서 항목을 메뉴로 변경해주시고 글꼴, 즉 폰트에서 윈도우폰트추가 할 때 다운로드 받았던 폰트를 찾아 클릭하신 후 확인을 누르시면 윈도우폰트변경 완료!

 

 

윈도우폰트추가도 확인 방법도 윈도우폰트변경도 간단하지 않나요? 여러분도 기본 폰트가 질리신다면 이렇게 윈도우폰트추가를 하셔서 바꾸시는 건 어떠신가요? 간단하고 쉬우니 하는 것도 쉽겠죠 ㅎㅁㅎ

 

오늘은 윈도우폰트추가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 Recent posts